School of Origins


Artist: Souls of Mischief 
Album: <93 'til Infinity> (1993)
Title: 93 'til Infinity

Soul of Mischief는 California의 Oakland 출신 힙합 크루 Hieroglyphics의 멤버들이기도 한 A-Plus, Opio, Phesto, 그리고 Tajai로 구성된 팀입니다. 세 명의 멤버가 모두 Hieroglyphics의 멤버이기에, Souls of Mischief는 Hieroglyphics의 일부분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90년대 초반에는 미국 서부의 California에서 시작된 G-Funk는 당시 힙합 음악의 트렌드에 있어서 가장 큰 초점이 되었고 그로 인해 힙합 팬들을 넘어 대중들에게 적지 않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유행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갱스터의 세계관이 팽배하던 당시 힙합 음악의 트렌드에서 벗어나, Souls of Mischief는 자신들이 어떻게 '1993년의 방식대로' 하루를 살아가는지 랩으로 얘기해주고 있는 트랙이 바로 "93 'til Infinity"입니다.


Pigeons and Planes에 따르자면, 이 트랙은 일반적으로 일컬어지는 그러한 아름다움이 아닌 아름다운 곡이라고 묘사합니다. 저 또한 개인적으로 이 곡은 대중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그러한 보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오직 힙합 음악에서 내포하며 또 의도하고 있는 그 아름다움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이선엽